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입술이 많이 트고 갈라지는 편이라서 립스틱을 잘 못 바르는 데요. 각질로 인하여 색이 진한 립스틱을 바르면 뭔가 더 아파 보이고 각질이 더 잘 보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각질제거를 신경을 써서 하는 데도 여전히 각질이 많이 생기는 거 같아요.



집에 있을 때는 입술에 립밤이나 보습제를 발라준 다음에 랩을 씌워놓고 입술에 보습이 최대한 될 수 있도록 해주는 편인데도 이것도 하루 이틀만 지나면 원상복귀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중요한 미팅이 있거나, 약속이 있을 때는 다른 메이크업보다도 입술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데요. 오늘은 입술마름증상 및 입술이 마르는 증상 해결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마름증상


-입술이 많이 말라 있어 각질을 제거해도 계속 생기고 갈라져 피가 납니다.

-입안이 마르는 증상으로 인해 마른반찬이나 음식을 먹는 게 힘들고 입을 마르지 않게 하려고 껌을 씹고, 사탕을 먹어야 입에 수분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입 냄새가 유독 많이 나는 거 같습니다.


-식사할 때 입술과 입이 바짝바짝 타는 거처럼 마른다고 느껴집니다.

-낮에 입안이 텁텁하면서 말라 있는 것이 자주 느껴집니다.

-아침 기상할 때, 밤에 잠들기 전에 입술이 마르는 증상으로 인해서 갈증이 심하게 납니다.


-입술이 말라 있어 말을 하기가 힘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입술이 마르는 증상 해결법


1. 입술을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주세요.

일반적으로 SPF 지수가 함유되지 않은 립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입술 연고와 립밤을 고를 때 SPF 지수 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것이 좋습니다. 


2. 물 많이 마셔주세요.

우리 몸의 수분이 부족하면 입술마름증상도 심해집니다. 하루에 물 8~12잔 정도를 마셔주면 입술도 촉촉해지고 몸에 수분도 공급이 됩니다.


3. 습도를 신경을 써주세요.

실외에서 생활할 때는 환경으로 인하여 어쩔 수 없지만, 실내에서 생활을 할 때는 가습기를 이용하여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수면할 때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건조한 공기에 입술이 많이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입술은 입술 자체에서 수분은 분비되지 않기에 우리 신체 중에서 공기 중 수분변화에 많이 예민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건조한 공기 때문에 입술이 마르는 증상의 또 다른 원인으로는 여름철 냉방기 사용과 난방기 사용으로 인해서 실내의 공기가 건조해져 입술을 상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5. 입술의 각질을 제거해주세요.

입술에 각질이 많이 일어나게 되면 각질제거를 해서 예쁘고 매끈한 입술을 가질 수 있는 데요. 입술 스크럽제는 시중에 판매하는 것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술마름증상이 심하더라도 각질제거는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